중앙대학교광명병원, 초대 병원장에 이철희 교수 임명

이철희 중앙대학교광명병원장.[중앙대의료원 제공]
학교법인 중앙대학교(이사장 박용현)는 17일 제1대 중앙대광명병원장으로 이철희 전 서울대 의대 교수를 임명했다.

이철희 신임 중앙대광명병원장은 이비인후과의 코질환 명의로 학계에 영향을 미쳐왔으며 병원 및 기업 경영을 통해 경영능력도 입증받은 의사이다. 그는 서울대 의대를 졸업했고 서울대 의대 이비인후과 주임교수, 대한이비인후과학회 이사장, 대한수면학회 회장, 서울대보라매병원장, 한국병원경영연구원장, 경기국제의료협회장, 분당서울대병원장을 역임했으며 서울대병원과 SKT의 조인트 벤처기업인 헬스커넥트의 대표이사도 지냈다.

이철희 초대 중앙대광명병원장은 2017년 중앙대의료원의 새병원건립추진단장에 임명된 이후 광명병원 개원준비단장을 맡아오며 의료원의 제2병원 건립을 위해 힘써왔으며 이번에 중앙대광명병원장으로 임명되면서 광명병원의 개원 준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철희 원장은 “2022년 3월 개원을 앞둔 중앙대광명병원이 제공하는 모든 의료서비스의 혁신은 환자 관점으로부터 출발할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과 뉴노멀 시대에 맞는 조직문화와 인공지능, 빅데이터, 가상현실치료 등의 디지털 전환을 통한 기술적 혁신을 바탕으로 진정한 환자중심의 병원으로 태어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