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젠, 신경과학 의학정보 플랫폼 ‘뉴로디엠’ 론칭

글로벌 생명공학 제약기업 바이오젠 코리아가 신경과학 분야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의학정보 온라인 플랫폼 ‘뉴로디엠(neurodiem)’을 론칭했다.

바이오젠은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는 신경과학 의료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해당 플랫폼을 지난 4월 오픈했다. 이 플랫폼은 독립적인 학술저자와 편집위원들에 의해 검증된 의학정보들을 보유하고 있다.

뉴로디엠 포털 사이트에서는 △신경과학 분야 최신 의학소식 △25개 이상의 국제학술저널 논문에 대한 전문가 리뷰 및 전문 △13개 국제컨퍼런스의 주요 하이라이트 업데이트 △세계 석학들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전문가 대담 및 인터뷰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의료진은 신경근육, 치매, 운동질환 등 18개 신경과학 주제 중 주요 관심사를 설정해 해당 분야의 컨텐츠를 우선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뉴로디엠은 2019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미국, 캐나다, 일본, 브라질, 유럽 등 19개국에서 운영 중이다. 2019년 7개국 신경과학 의료진 49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가장 선호하는 신경과학 분야 웹사이트 2위로 꼽히기도 했다. 아시아에서는 일본에 이어 한국이 두 번째로 서비스를 론칭했다.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