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직 의사, AZ 백신 접종 이틀 뒤 사망

방역당국, "인과관계 확인 예정"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자료 사진./사진=뉴스1

울산의 한 병원 의사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은 지 이틀 만에 숨져 방역당국이 백신접종과의 인과성에 대해 조사할 예정이라는 소식에 의사 사회가 술렁이고 있다.

울산방송(UBC)의 4일 보도에 따르면, 울산 중구의 한 병원에서 근무하던 내과 의사 이 모 씨(59)가 지난달 29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맞고 이틀 뒤인 1일 경주의 관광 숙소에서 숨졌다.

이 씨는 1일 경주로 가족과 여행을 갔다가 외식을 하고 돌아온 가족에 의해 숨진 채 발견됐다. 고인은 가족이 외출할 때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함께 가지 않고 숙소에 남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고인은 급히 동국대 경주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깨어나지 못했고, 직접 사인은 심근경색으로 인한 심장정지로 알려졌다. 고인은 부산대 의대 출신으로 울산의사회 활동과 지역 봉사활동을 통해 명망을 얻었던 의사로 알려졌다. 울산의 한 의사는 “오랫동안 가족과 떨어져 있다가 이제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불의의 사고를 당했다”고 안타까워했다.

방역당국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했고, 국과수의 부검 결과가 나오는 대로 백신 접종과의 인과성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고인에게서 뇌정맥동혈전증, 폐동맥색전증 등 기존 백신의 부작용 증세가 나타나지 않으면, 심근경색 만으로는 백신 접종과의 인과관계를 입증하기 쉽지 않아 논란이  지속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

최승식 기자 choissie@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7개 댓글
  1. 버디

    엿같은 새끼들이 지금 장난을 하니. 문재앙 이 쓰레기같은 새끼야, 사람 죽여놓고 입 틀어막으면 그만이야? 나가 죽어 새끼야.

  2. 문어벙

    문재인 정부..결론 나왔데..AZ와는 무관한..고인의 심신장애…피로..지병이라고 하겠지..
    유럽에는 AZ 더이상 안준다고..혈전문제있다고 하던데..문재인 K백신은 AZ가 문제를 뛰어넘는특효를 발휘하는부지…

  3. 버디

    진짜 웃기는구나. 처음에 남긴 댓글이 내 블로그 글주소들이었거든? 그런데 그건 날리고, 그 뒤에 열받아 남긴 댓글만 남겨놨네. 그것들도 댓글 등록한 뒤 정상적으로 등록됐음에도 사라진 상태였거든? 자신들 좋을대로 댓글 검열하면서, 백신 사기극에 불리한 내용은 없애버리는구나. 지난 번에도 그랬지? 독감백신 사망자들 관련 찌라시에서. 정말 하는 짓이 변함이 없다니까?

    https://blog.naver.com/islandfish/222338368028

  4. 익명

    한심한 것들아….혈전도 아닌 단순 심장 마비라잖아. 백신을 수백만명이 맞았는데 그 중에 죽은 사람 나오면 다 백신탓이냐? 원래 수백만명을 조사하면 몇십명씩 죽는 사람 나오기 마련인데….무식해도 너무 무식하다

    1. ㅇㅇ

      심근경색에 의한 심장마비는 혈전떄문에 생긴다 혈전은 누가 만드는데? az가 만든다 그러면 뭐다? 백신때문이다

      1. ㅇㅇ

        예전에 50대 심근경색에 의한 심장마비가 전혀 없었군요….
        아직 자세한 인과를 모른다고 했을뿐

  5. 김영수

    Az접종 불안 한것은 틀림없다.
    할것이냐,말것이냐 그것이문제로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