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원, 지역환자안전센터 지정·운영 사업설명회 개최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지역환자안전센터 지정 및 운영 온라인 사업설명회를 5~18일까지 개최한다.

지역환자안전센터는 중앙환자안전센터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환자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국가 차원의 환자안전 관리체계를 구축할 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역환자안전센터의 사업 추진체계 및 절차, 사업 운영, 지정 공고 및 선정 평가 등 사업내용에 대해 공유하고 의견을 수렴해 보다 원활한 사업 운영의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중앙환자안전센터와 지역환자안전센터 대상기관들이 환자안전에 대한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해결해야 할 과제를 함께 고민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증원은 ‘환자안전법’ 개정에 따라 중앙환자안전센터로 지정, 환자안전을 위한 중앙행정기관의 시책을 수행 중이다. 올해부터 지정 ·운영되는 지역환자안전센터는 지정 기관의 특성과 전문성을 극대화해 환자 및 보건의료기관 등을 대상으로 자발적인 환자안전활동을 유도하는 사업들을 수행하게 된다. 중앙환자안전센터의 파트너로, 환자안전사고 보고 활성화 및 환류체계의 실효성 향상, 환자안전문화 형성 등 관련 시책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지역환자안전센터 지정 및 운영과 관련 내용은 환자안전 보고학습시스템 포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