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대학병원협의회 발족…초대 회장은 김연수 서울대병원장

[사진=대한대학병원협의회 초대 회장으로 선출된 김연수 서울대학교병원장. 뉴스1]
국립·사립 대학병원 간 교육, 연구, 진료 협력을 강화하고, 국민 건강 증진과 보건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대한대학병원협의회가 정식 발족했다. 초대 회장에는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이 선출됐다.

대한대학병원협의회에는 (사)국립대학병원협회, 대한사립대학병원협회, 사립대학교의료원협의회가 회원으로 참여한다.

김연수 초대 회장은 “현재 대한민국 사회의 가장 큰 과제는 단기적으로는 코로나 19와 같은 대규모 사회적 재난 극복, 중장기적으로는 기후위기와 초고령화 같은 구조적 변화에 따른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확보하는 것”이라며 “여기에는 무엇보다 보건 의료계의 책임과 역할이 막중하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미래 보건 의료 이슈들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질 높은 의료 인력 교육과 연구 역량 강화, 그리고 의료 서비스의 공공성 강화 등 대학병원들이 할 수 있는 문제와 과제들에 대해 정책 대안과 의견 개진을 활발히 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대한대학병원협의회는 사안별 위원회 구성 및 내부 논의를 통해 전공의 수련 문제 등 공통의 주요 정책 현안들에 대해 목소리를 내고, 국회·정부 등에 구체적인 정책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전국 대학병원들을 망라하는 대표 정책 플랫폼으로 자리잡아갈 예정이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