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경채 먹으면 생기는 이득 5

[사진=AnnaPustynnikova/gettyimagebank]
중국이 원산인 청경채는 배추의 일종이다. 잎채소들이 흔히 그렇듯 칼로리는 낮으면서 비타민 A, C, K 같은 항산화 성분은 풍부하다.

청경채를 먹으면 몸의 어디에 어떻게 좋은 걸까? 미국 ‘위민스 헬스’가 정리했다.

◆ 암 = 미국 국립 암 연구소에 따르면, 청경채를 많이 먹는 이들은 암에 걸릴 확률이 낮다. 청경채는 양배추, 케일, 브로콜리 등과 함께 십자화과에 속하는 채소. 이들 십자화과 채소에는 글루코시올레이트라고 하는 황 화합물이 들어 있어서 발암 물질을 막아내고 폐암, 전립선암, 대장암 등에 걸릴 위험을 줄여준다.

◆ 심장 = 청경채에는 심장을 보호하는 엽산과 비타민 B가 풍부하다. 청경채 등 십자화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할 경우, 심장병에 걸릴 위험이 15%까지 줄어든다는 연구도 있다. 영양사 제니퍼 맥다니엘에 따르면, 잘게 썬 청경채 한 컵은 하루에 필요한 엽산의 11%를 제공한다. 비타민 B6도 마찬가지다.

◆ 뼈 = 청경채에 풍부한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 성분은 골밀도 향상에 기여한다. 골다공증도 예방한다. 청경채 한 컵에는 비타민 K 하루 권장량의 26%가 들어 있다. 비타민 K는 칼슘의 흡수를 돕기 때문에 뼈의 형성과 유지에 꼭 필요한 영양소다.

◆ 눈 = 눈이 약하다면 청경채를 챙겨 먹을 것. 청경채에는 루테인, 제아탄진 등 다양한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어서 눈을 건강하게 지키고 황반 변성을 예방한다.

◆ 갑상선 = 목에 있는 나비 모양의 갑상선은 우리 몸의 성장, 대사, 수면에 관한 호르몬 생산을 주관한다. 청경채에는 셀레늄이 풍부하기 때문에 갑상선이 제대로 기능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용재 기자 youngchaeyi@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1 개의 댓글
  1. 조기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좀 더 많이 먹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