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맞고 있는 미국인…“부작용 거의 없어”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있는 미국에서 백신 접종에 따른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부작용 또한 대부분 심각하지 않다는 보고가 나왔다.

‘UPI’ 보도에 따르면,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코로나19 백신 접종 2000회 당 약 1회 정도의 비율로 부작용이 발생했으며, 이중 90%는 ‘심각하지 않은 상태’라고 발표했다.

가장 흔한 부작용 증상은 두통이었고, 피로와 어지럼증이 그 뒤를 이었다. 백신을 접종한 뒤 113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지만 백신 접종과는 관련이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결과는 지난해 12월14일부터 1월13일까지 미국에서 접종된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 1회 투여량(1380만회)에 근거한 것이다. 두 백신 모두 2회 투여가 필요하다.

지난해 12월 중순 미국 내 중순 사용 승인을 받은 후 두 백신의 부작용은 7000건이 채 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CDC 연구원들은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의 안전성에 대해 보건의료 제공자와 백신을 맞는 사람들 모두 안심할 수 있다”고 보고서에 썼다. 이들은 “백신을 접종받는 사람들은 심각한 부작용에 대한 우려를 덜고 2회 접종을 모두 마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CDC에 따르면, 두 백신 모두 100건 미만의 아나필락시스 또는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을 포함해 심각하거나 치명적인 부작용은 10% 미만인 것으로 드러났다. 아나필락시스는 심한 쇼크 증상처럼 과민하게 나타나는 항원, 항체 반응을 말한다.

대부분의 부작용 증상은 심각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두통이 22%, 피로감 17%, 어지럼증 17%를 차지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