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라제네카 백신, 65세 미만 우선 접종…26일 첫 시행

[사진=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15일 충북 청주시 오송읍 질병관리청 브리핑실에서 아스트라제네카 예방접종 시행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뉴스1]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이 요양병원과 요양시설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 중 만 65세 미만인 사람들에게 우선 접종된다.

만 65세 이상 연령층에 대해서는 백신 유효성에 대한 추가 임상정보를 확인한 후, 예방접종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접종 방안을 확정할 계획이다. 해당 시기는 3월 말로 예상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 추진단은 15일 ‘코로나19 예방접종 2~3월 시행계획’ 브리핑을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예방접종전문위원회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65세 이상 고령층에서도 안전성과 면역원성이 확인됐지만, 백신 효능에 대한 통계적 유의성 입증이 부족하기 때문에 식약처 품목허가 시 ’65세 이상 고령자에 대한 사용은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는 주의사항을 기재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65세 이상 연령층에 대한 효과성 추가 자료(미국 임상시험 결과, 접종국가 효과 정보 등)를 확인한 뒤 예방접종을 시행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추진단은 요양병원‧요양시설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 중 만 65세 미만인 27.2만여 명을 대상으로, 오는 26일부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예방접종을 시작한다.

또한, 고위험 의료기관의 보건의료인 35.4만 명,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코로나19 방역‧역학조사‧검사, 검역 요원 등) 7.8만 명은 3월부터 접종을 시행한다.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