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시니어’ 차범근의 건강관리 비법…“하루 3번 알로에 베라”

철저한 자기관리의 아이콘 차범근이 택한 ‘알로에 베라’

그는 은퇴 후 지금까지도 매일 1시간가량 유산소와 근력운동을 병행하고 있으며, 건강한 식단에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에 차범근 이사장이 주목하는 것은 하루 3번 마시는 ‘알로에 베라’다. 알로에는 약 6,000년 전부터 그 건강상의 이점을 인정받은 변함없는 법칙을 가진 식물로, 최근에는 면역력 강화를 위한 ‘슈퍼푸드’로 다시금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알로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과 장 건강 및 피부 건강 기능성을 인정받은 1석 3조의 천연원료다. 특히 알로에에 풍부한 아세틸레이티드만난은 면역 기능을 높여주는 핵심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충북대 약학대학 이종길 교수 연구팀의 논문에 따르면, ‘면역다당체’라고도 불리는 아세틸레이티드만난은 몸 속 병원균을 잡아먹는 대식세포의 성장을 촉진하는 사이토카인의 분비를 도우며, 주요 면역세포 중 하나인 T세포를 활성화하는 수지상세포의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러한 메커니즘에 따라 알로에를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 증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오직 순수한 알로에 베라 겔만”…섬세하고 엄격한 공정은 기본


LR의 알로에 베라 건강가능식품은 ‘알로인 프리(Aloin-free)’ 로 LR의 품질에 대한 엄격함을 알 수 있다. 알로인은 알로에 속살(필렛)과 겉 껍질 사이에 있는 성분으로, 쓴 맛을 내며 과다 복용 시 복통이나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다. LR은 모든 제조과정 전반에 걸쳐 ‘알로인 프리’를 지키기 위해 철저한 검수를 진행하고 있다.

차범근 이사장은 “엘알헬스앤뷰티의 제품은 독일 선수시절 보았던 독일인들의 합리적인 라이프스타일이 반영된 제품이라 관심이 간다”며 “알로에 제품은 알로에 원료의 유효성분을 얼마나 그대로 담고 있는지가 관건인데, 독일 내 최첨단 생산시설에서 엄격하고 투명한 공정 과정을 거쳐 완성돼 추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엘알헬스앤뷰티의 다양한 알로에 베라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은 오는 3월부터 한국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엘알헬스앤뷰티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나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코메디닷컴 kormedinews@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