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웰케어컨소시엄 발족…“지능형 웰케어 산업 활성화 목표”

[사진=한국웰케어컨소시엄이 지난 16일 전문 인공지능 기업 아크릴에서 창립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국웰케어컨소시엄이 지난 16일 전문 인공지능 기업 아크릴에서 창립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국웰케어컨소시엄은 인공지능과 웰케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웰케어에 특화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웰케어 서비스를 기업, 소비자, 연구기관 등에 제공하는 목적으로 설립됐다.

이날 발대식은 COVID-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이 협회의 회장사인 (주)아크릴 박외진 대표를 비롯한 임원사로 구성된 관계자가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날 한국웰케어컨소시엄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웰케어 산업 성공 사례를 연구해 지능형 웰케어 산업을 활성화 및 글로벌 경쟁력 확보하는 것이 목표라 밝혔다.

한국웰케어컨소시엄 박외진 회장은 “웰케어컨소시엄은 지능화된 웰케어 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인공지능 플랫폼 등의 인프라 구축과 국내외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며 “향후 우리 웰케어컨소시엄은 웰케어 분야에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사업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경주해 산업 활성화 및 생태계 조성의 중심추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