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혈액순환 돕는 식품 5가지

[사진=simon/gettyimagesbank]

강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기온이 뚝 떨어져 손발 끝이 시리는 때는 혈액순환을 돕는 음식을 많이 먹어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 이와 관련해 데일리메일이 소개한 혈액순환에 좋은 식품에 대해 알아본다.

1. 고추

고추에 풍부한 캡사이신이 장의 수용기를 자극함으로써 손발과 머리로의 혈액순환을 차례로 자극한다. 혈관을 확장시켜 신경계의 양 끝에 따뜻한 감각이 가도록 돕는다.

고추를 땀범벅이 될 정도로 많이 먹을 필요는 없다. 카레요리에 든 칠리 고추 성분 정도면 즉각 몸이 따뜻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2. 마늘

마늘은 동맥과 모세혈관의 탄력을 지켜준다. 마늘 파우더 800mg을 먹으면 모세혈관의 미세순환이 증가한다. 피부 아래 동맥의 미세순환 또한 50% 가까이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3. 생강

생강의 매운맛 성분의 하나인 진저롤이 동맥을 확장시키고 혈류를 강화한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고 혈액 응고를 막아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4. 계피

계피는 특히 손가락과 발가락 혈액 순환을 돕는다. 계피 알데하이드란 성분은 이 효과를 증진시킨다.

몸의 말단에까지 혈액순환을 증진시킴으로써 혈압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계피는 혈당 조절 효과도 있다.

5. 로즈마리

로즈마리 성분도 머리와 손발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분자를 보호해 세포 조직 노화를 막는 역할을 한다. 노화나 뇌졸중으로 인한 뇌 손상 보호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