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결핍 시 나타나는 증상 6

[사진=globalmoments/gettyimagesbank]

혀 궤양이나 두통이 자주 일어나면 심각한 질환의 징후일 수 있다. 하지만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가 부족했을 때에도 이런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데일리메일’이 소개한 비타민 결핍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과 이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알아본다.

1. 머리털 가늘어짐

비타민C와 철분이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다. 레몬, 키위, 딸기, 붉은 강낭콩, 살코기, 고추, 케일, 두부 등이 좋다.

2. 건선

비타민D와 B, 아연 등이 부족하다. 달걀, 새우, 참치, 버섯 등의 식품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3. 혀 궤양

비타민B12, B3, 철분, 엽산이 부족하다. 검은콩이나 배추, 아보카도, 송어를 먹으면 좋다.

4. 불안증

비타민B, D와 마그네슘, 칼슘이 부족하면 불안증이 나타날 수 있다. 두부와 우유, 바나나, 대추 등에 이런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5. 비듬

비타민B7, 비오틴, 지방산이 부족하면 비듬이 많이 생길 수 있다. 연어, 아몬드, 땅콩버터, 해바라기씨 등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6. 두통

비타민B12, B6, 마그네슘이 부족할 때 두통이 발생할 수 있다. 이런 영양소를 포함한 식품으로는 호박씨, 자두, 바나나 등이 있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