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 ‘HU-045주’ 미간주름 임상 1상 종료…효과 및 안전성 확인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이 신규 보툴리눔 톡신 ‘HU-045주’의 ‘미간주름 개선’에 대한 임상 1상을 종료했다고 10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은 이번 임상 1상을 통해 ‘HU-045주’의 미간주름 개선 효과를 임상적으로 확인했으며, 안전성 및 내약성 또한 확인했다.

주기적으로 시술을 받는 경우가 많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는 투여기간, 횟수, 용량 등에 따라 내성이 발생할 수도 있어 내성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HU-045주’는 비독소 단백질을 제거하고 효능을 나타내는 150kDa 크기의 신경독소만을 정제, 면역 항체 형성 가능성을 낮춰 내성 발생 가능성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휴온스글로벌은 임상 1상을 성공적으로 종료함에 따라 ‘미간주름 개선’에 대한 다음 단계 임상 시험을 준비하고 있으며, ‘HU-045주’의 첫 적응증 획득 시점은 오는 2023년으로 예상하고 있다.

휴온스글로벌 윤성태 부회장은 “내성으로부터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위험성을 낮추고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HU-045주’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HU-045주’는 ‘리즈톡스(휴톡스)’와 함께 휴온스그룹의 보툴리눔 톡신 사업의 미래를 이끌 핵심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