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구정완 교수, 대한직업환경의학회 신임 회장

[사진=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직업환경의학과 구정완 교수]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직업환경의학과 구정완 교수가 제 64차 대한직업환경의학회 가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제 17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0년 12월부터 2022년 11월까지 2년간이다.

대한직업환경의학회는 직업환경의학 분야의 전문가들을 대표하는 학술 공동체로 매년 봄과 가을 학회를 개최해 직업환경의학 분야의 연구 성과들을 발표하고 현안에 대한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또한 국제학술지인 AOEM(Annals of Occupational and Environmental Medicine)을 발간하며, 안전보건공단(KOSHA)과 협력하고 있다.

구정완 교수는 국내 직업환경의학 분야 권위자로, 경기동부근로자건강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보건대학원 원장으로서 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안전보건 최고경영자과정을 2년째 운영하고 있다. 가습기살균제보건센터장으로서는 가습기살균제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모니터링, 의료 지원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구 교수는 “앞으로 2년의 임기동안 학회와 학회원들이 직면하고 있는 여러 현안에 대해 소통을 바탕으로 대안을 함께 만들어가면서 제도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직업환경의학의 공공 및 환경보건 영역으로의 확대와 학회원들의 내부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에 내실을 가하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