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가을 불청객’ 미세먼지 대처법

[사진=egon69/gettyimagebank]
전국이 대부분 맑은 가운데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낮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11도, 낮 최고기온은 14~20도로 예상된다. 강원 남부 동해안과 경상 동해안에는 오후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질 수 있겠다.

☞오늘의 건강= 단풍구경 가기 좋은 날씨지만 미세먼지가 다시 말썽이다. 미세먼지는 호흡기와 폐에 문제를 일으키고, 염증과 기침, 천식을 악화시킬 수 있다. 건강한 사람도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목이 칼칼하고, 눈이 가려워지기 마련이다.

따라서 미세먼지 수치가 높은 날에는 환경부 인증 마크가 있는 미세먼지용 방진마스크를 꼭 착용하고, 가능하다면 보호안경과 모자 등도 챙기는 것이 좋다. 또한 물로 입을 자주 헹궈주는 동시에 호흡기가 마르지 않도록 물을 자주 마시도록 한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라면 집에서 청소할 때도 창문을 닫는 것이 좋다. 이후 미세먼지의 농도가 낮거나 미세먼지 주의보가 해제된 날에 창문을 열고 환기를 한다. 또한 추워진 날씨에 꺼내 놓은 침구류나 카펫은 수납장에 넣거나 덮개를 씌워 미세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한다.

    이지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