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별로 다르게…건보공단, 노인-청장년 운동 영상 공개

[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의 청장년 실내운동 예시]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실내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이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운동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배포한다고 밝혔다.

노인층과 청장년층 등 연령별로 적합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하루 20분 투자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노인층 대상 운동은 근력 강화에 중점을 두고 △유연성운동(준비단계) △유산소와 근력운동 △요가(마무리 단계)로 구성했고, 스마트기기나 컴퓨터 사용이 잦은 청장년 대상 동영상은 목, 어깨, 허리에 발생하는 통증이나 근골격계 질환 예방과 관리에 중점을 둔 운동으로 구성했다.

운동 동작에 대한 자세한 음성 설명, 운동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무리하게 해서는 안 되는 사항 등은 자막형태로 제공한다.

해당 동영상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배포할 예정으로, 오는 15일부터 건강iN 홈페이지(건강자료실→건강동영상→운동매뉴얼 게시판)에서 누구나 다운 받을 수 있고, 유튜브 채널과 해당 지역별 케이블 방송(11월 중)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건보공단 강청희 급여상임이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경로당이 폐쇄되어, 신체활동을 하기 어려운 어르신들과 평상 시 운동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이나 주부들의 건강관리에 활용되길 바란다”며 “향후에는 신체 장애인을 위한 운동 동영상도 추가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