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평가인증원, 3주기 급성기병원 인증준비 온라인 기본교육 실시

[사진=3주기 급성기병원 인증준비 기본교육 홍보 포스터]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오는 9월 15일부터 2022년 12월 31일 까지 표준지침서를 기반으로 의료기관의 원활한 인증준비를 지원하기 위한 3주기 급성기병원 인증준비 온라인 기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기본교육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의료기관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19년까지 오프라인으로 실시하던 교육 과정을 온라인으로 변경해 운영한다.

기본교육의 주요 내용은 ▲ 3주기 급성기병원 인증조사를 위한 2주기 인증조사기준 개정 사항 ▲ 인증조사지침서 개요 ▲ 인증기준 및 조사방법의 이해 등이다.

온라인 교육 전용 사이트(koiha.myedu.or.kr)를 통해 교육 신청 및 접수, 교육진도 관리, 교육생 관리 등이 이뤄지며, 교육신청자에 대해 ▲ 강의교재 ▲ 3주기 급성기병원 기준집 ▲ 3주기 급성기병원 표준지침서를 우편으로 발송한다.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신준호 교육센터장은 “이번 교육 과정을 시작으로 요양병원, 정신병원 등 의료기관 종별 인증준비 교육과 인증 심화교육(감염관리)을 온라인 과정으로 신규 개설해 운영 할 계획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지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