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력 손실 줄이고…귀 건강에 좋은 식품 3

[사진=Maksym Narodenko/gettyimagesbank]

신체의 특정 부분에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 특정 식품이 있다. 예를 들어, 비타민A를 함유한 당근은 시력에 좋다.

그렇다면 귀 건강과 청력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게 있을까. 이와 관련해 ‘포토니닷케어’가 귀 건강에 좋은 식품 3가지를 소개했다.

1.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다. 달리기를 하는 사람들은 근육 경련을 퇴치하기 위해 바나나를 자주 먹는다. 이런 바나나가 청력 손실을 막는데도 도움이 된다.

바나나에는 마그네슘도 들어있다. 마그네슘은 혈관을 확장하고 혈액 순환을 연장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런 순환 연장 작용은 내이(속귀)까지도 이어진다.

또한 혈류를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글루타메이트의 분비를 조절한다. 글루타메이트는 소음이 유발하는 청력 손상의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따라서 글루타메이트를 효과적으로 조절하면 청력이 바뀔 가능성이 크게 낮아진다.

2. 연어

연어를 비롯해 정어리, 고등어, 참치 등의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노화에 따른 청력 손실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연어 등의 생선을 섭취하면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귀 건강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

3. 브로콜리

연구에 따르면, 엽산은 청력 손실을 늦추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엽산이 풍부한 채소로 꼽히는 것 중 하나가 브로콜리다.

브로콜리에는 엽산 외에도 비타민K와 C, 섬유질이 풍부하다. 이런 영양소들은 귀의 섬세한 조직에 가해지는 손상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4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