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 시술 후 부작용 예방 관리하세요

[사진=grinvalds/gettyimagesbank]
오전 기온은 23~26도, 오후는 26~34도. 어제에 이어 오늘도 장맛비는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빗방울이 주춤하는 사이 무더위가 이어져 한낮에는 폭염이 기승을 부릴 예정이니, 수분 보충에 신경 쓰고, 통풍이 잘 되는 얇은 옷 등 야외 활동에 대비가 필요하겠다. 열대야로 잠들기 어려울 수 있으니, 실내 온도와 습도 조절에도 신경 쓰도록 한다.

☞ 오늘의 건강= 여름 방학과 여름 휴가,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로, 최근 성형용 필러 시술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성형용 필러 시술은 피하에 주입하는 의료기기를 이용해 얼굴 주름을 일시적으로 개선하는 시술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필러 시술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부작용 예방을 위한 주의를 당부했다.

우선 성형용 필러를 시술하기 전에는 시술에 대해 충분한 훈련을 받은 의사와 제품의 특성, 발생 가능한 부작용 등에 대해 충분한 상의를 한 뒤 시술해야 한다.

성형용 필러를 사용하고 난 뒤에는 멍, 홍반, 부종, 가려움증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희귀 부작용으로 얼굴의 영구적인 혹, 혈액공급 장애 등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필러 시술 후 관리를 적절히 잘 해야 이 같은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음주와 흡연은 상처의 회복을 지연시킬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한다. 또한, 과격하고 무리한 운동은 자제하고, 휴식 기간을 갖도록 한다.

시술 부위를 강하게 마사지하거나 만지는 것도 조심해야 한다. 시술 직후 찜질방이나 사우나처럼 강한 열이나 추위에 대한 노출도 피해야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