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메나리니, ‘풀케어’ 광고 논란에 “약사회에 사과…영상 즉시 삭제”

[유튜브용 풀케어 광고 영상 캡처. 해당 광고는 현재 삭제됐다.]
서울 강남구약사회(회장 문민정)가 약사의 직능을 무시한 무좀약 풀케어 광고를 즉각 중단하라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한 가운데 한국메나리니 측이 사과 의사를 밝히고 해당 광고를 삭제했다.

강남구약사회는 15일 ‘풀케어 광고를 중단하라’는 성명서를 내고, 한국메나리니 측이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풀케어 제품 반납 및 광고시정운동을 적극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남구약사회는 “풀케어 광고를 접한 강남구약사회 회원들은 약사의 직능과 역할을 무시하는 메나리니 경영진의 기본적인 약사직능에 대한 생각에 대해 뭐라 형용할 수 없는 분노를 느낀다”며 “약사의 존재를 의약품 유통체계에서 단순직으로 처리 배제한 메나리니는 향후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모든 조치를 다 해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논란이 불거진 광고 내용은 무좀 증세로 약국을 찾은 환자에게 다른 환자가 풀케어 제품을 추천하는 장면이다.

이와 관련해 한국메나리니 측은 자사 손발톱무좀 치료제 ‘풀케어’ 디지털광고 영상과 관련, 약사회를 대상으로 즉각적인 사과 의사를 밝히고 재발 방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메나리니는 “일반 시민이 약에 대해 설명하는 내용에 대해 약사의 복약 지도 후 제품 추천 장면을 영상에 담고자 했으나, 약사법 중 ‘전문가 추천’에 해당, 위법여지가 있어 적절히 표현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당 영상이 부적절하다는 점을 인지한 즉시 풀케어 디지털광고 영상을 중단했으며, 회사 차원의 사과문과 대책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지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