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병원-고양시의사회, 시민 건강증진 목적 MOU 체결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8일 고양시의사회와 고양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성우 일산병원장과 심욱섭 고양시의사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시민의 통합적 환자관리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협력에 뜻을 모았다.

그간 양 기관은 의료자원의 효율적 연계와 표준모델 개발 등 고양시에 적합한 의료전달 체계 확립에 대한 필요를 인식하고 환자관리 네트워크를 추진하기로 결정, 수차례 회의를 통해 협약을 준비해왔다.

이번 협약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과 고양시의사회는 실무위원회를 구성해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앞으로 정기적으로 모니터링 지표를 공유하고 피드백하며 협력병원 간담회 및 경과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한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성우 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간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고양시 의료협력체계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양시민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의료발전에 기여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