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평가인증원, 코로나19 ‘덕분에 챌린지’ 동참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헌신하는 의료진과 국민을 응원하기 위해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지난 16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제안한 것으로, ‘존경’을 뜻하는 수어(手語) 동작을 통해 의료진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캠페인이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으로부터 다음 주자로 지목된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한원곤 원장은 직원들과 함께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한원곤 원장은 “지금 이 순간에도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아울러 힘든 시간을 함께 견뎌주고 있는 의료기관 관계자들에게도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원곤 원장은 다음 참여자로 대한병원협회,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을 지목해 덕분에 챌린지에 함께 동참해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인증원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의료기관의 업무 부하를 경감하기 위해 의료기관 인증조사를 5월까지 보류하기로 했다.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 김*** 2020-05-03 09:43:38 삭제

      지난 16일 중앙 재난 안전 대책 본부가 제안한 덕분에 챌린지에 많은 인원들이 참여하는 것을 보고 큰 감동을 얻게 되었습니다. 밤낮을 가리지 않고 코로나 19 극복을 위해 애써주시는 의료진과 국민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싶습니다.

      답글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