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낮추는 대표적인 채소 3가지

[사진=kolesnikovserg/gettyimagesbank]
고혈압은 신장(콩팥)병, 심장마비, 뇌졸중, 시력 문제 등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 고혈압은 유전적 요인과 함께 환경적 요인도 주요한 원인으로 꼽힌다.

이는 가족들이 같은 환경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후천적 영향으로 인한 발생률도 높다는 것이다. 고혈압을 막기 위해서는 소금(나트륨)과 포화지방이 많이 든 음식 섭취량을 줄여야 한다.

또 꾸준한 운동과 과일, 채소 등을 더 많이 먹는 등 식습관 개선으로 혈압을 자연스럽게 낮출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조이바우어닷컴’이 소개한 고혈압을 막는 데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채소 3가지를 알아본다.

1. 양파

연구에 따르면, 양파에 들어있는 항산화제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케르세틴이 수축기와 이완기의 혈압을 모두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2. 시금치

시금치는 칼로리는 낮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륨, 엽산, 마그네슘과 같은 심장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 들어있다. 이런 성분들은 혈압을 낮추며 혈압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시킨다.

3. 마늘

미국 뉴올리언스 임상연구센터 연구팀에 따르면,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3개 댓글
  1. 구 현

    고혈압약먹고있는데 양파 시금치 마늘 어느것 하나 계속먹으면 약안먹어도될까요

    1. 1

      아니죠. 고혈압은 완전 채식하시면 유의미하게 조절됩니다. 약 안먹어도 되는 정도로…

  2. 조기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이 세 가지 채소는 당뇨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