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손씻기, 아기상어 노래와 함께

아기상어 캐릭터와 노래를 활용한 코로나19 예방수칙 영상이 제작됐다. 어린이집이나 가정 등에서는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손 씻기와 기침 예절 등을 배울 수 있게 이를 활용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는 아기상어 캐릭터로 유명한 ‘핑크퐁’과 함께 영유아 대상으로 손 씻기와 기침 예절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알리는 영상을 제작해 10일 유튜브를 통해 송출했다고 밝혔다.

핑크퐁은 글로벌콘텐츠기업인 스마트스터디의 유·아동 대상 캐릭터로, 현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총 5300만 명에 이른다.

이번 영상은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후렴구(뚜루루뚜루)가 포함된 ‘아기상어’ 노래에 맞춰 아이들에게 친숙한 동물 캐릭터들이 등장해 율동으로 보건복지부에서 권고하는 감염병 예방수칙인 올바른 손 씻기와 기침 예절을 따라 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보건복지부 박인석 보육정책관은 “핑크퐁과의 협업을 통한 이번 영상 보급을 통해, 모든 영유아가 감염병 예방을 위한 첫걸음으로 손 씻기라는 평생의 좋은 습관을 갖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아이사랑포털과 핑크퐁 공식 유튜브 채널 (한글:https://youtu.be/6LQs8fHaCgI / 영문 : https://www.youtube.com/watch?v=L89nN03pBzI)에서 볼 수 있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