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염병 전문의사들, 코로나19 손씻기 캠페인 나서

감염병 전문의사들이 솔선수범해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대국민 손씻기 캠페인에 나선다.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는 손씻기 중요성의 인식 증진과 일상화를 위한 ‘솔선수(手)범 캠페인 – 코로나19 퇴치 손 씻기부터’를 전개한다고 1일 밝혔다.

학회는 코로나19 퇴치를 위해 ‘손씻기’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 국민 개개인이 주도하는 생활방역이 절실함을 알리고, 감염병 전문 의료인부터 솔선수범해 손씻기에 나서겠다는 의지를 담아 캠페인을 펼친다.

솔선수범 캠페인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손씻기를 실천하고 사진 또는 동영상을 촬영해 캠페인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소셜미디어에 업로드하는 방식이다. 캠페인 해시태그는 ‘#솔선수범캠페인, #나는00니까’를 기본으로, 손 이모지를 활용한 재미있는 해시태그를 더해 캠페인의 의미와 개인의 실천 의지를 전달한다.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이재갑 교수(한림대 강남성심병원)도 개인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학회는 의료계를 넘어 사회 각 분야의 영향력 있는 사람을 포함한 일반 국민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고 있다.

대한의료관련감염관리학회 송영구 회장은 “코로나19 같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손씻기는 가장 기본적이지만 중요한 방법으로, 손에 묻은 감염병 원인균과 바이러스를 80%까지 제거할 수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생활방역의 중요성을 알리는 중요한 계기로 작용해 코로나19 퇴치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아울러 최전선에서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의료인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국민 여러분도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코로나맵=이동훈님 제공]

    문세영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1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