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툼한 뱃살 없애는데 좋은 식품 6

[사진=Milan Krasula/gettyimagesbank]

뱃살이 건강에 문제가 되는 이유는 내장지방 때문이다. 복부 깊숙이 장기를 둘러싸고 있는 내장지방에서는 세포 손상을 일으키는 화학 물질이 분비된다. 이로 인해 내장 기관과 혈관이 손상을 입는다.

여기에 고혈압, 고 콜레스테롤, 뇌졸중, 심장병, 당뇨병, 암, 치매 등의 위험률이 높아진다. 출렁출렁한 뱃살을 태워 없애기 위해서는 지방을 늘리는 음식 대신 없애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프리벤션닷컴’과 데이비드 징크젠코 박사가 쓴 ‘뱃살 제로 식습관(Zero Belly Diet)’이라는 책 등에서 추천한 뱃살을 태우는데 효과적인 음식 6가지를 알아본다. 물론 이런 음식도 적당량 섭취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1. 살코기

살코기는 신진대사를 높은 수준으로 유지시켜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살코기에는 닭 가슴살과 칠면조의 흰 살 부분, 소의 목심이나 안심, 돼지의 등심, 목살 등 지방이 적은 부위가 포함된다.

2. 잎채소, 녹차

잎이 많은 채소와 녹차는 체내 염증을 줄여줌으로써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3. 달걀

달걀에는 항염증 성분인 콜린이라는 영양소가 풍부하다. 과학자들은 이 영양소가 내장지방을 분해한다고 역설한다. 콜린은 대사 작용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체중 증가를 막는다.

4. 사과 등 붉은색 과일

사과와 같은 붉은색 과일은 건강식품으로 첫손에 꼽힌다. 색깔이 진하면 진할수록 지방을 분해하는 데 효과적이다.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이 중성지방을 낮춰 뱃살을 빼고, 혈관을 청소해 콜레스테롤도 떨어뜨린다.

5. 생강, 계피

음식을 만들 때 양념으로 들어가는 생강이나 계피 등도 지방 유전자와 염증을 줄여줘 뱃살을 제거하는데 유익한 식품이다.

6. 콩, 아몬드 등 식물성 단백질

콩이나 땅콩, 아몬드, 해바라기 씨 등은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 같은 식물성 단백질은 뱃살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권순일 기자 kstt77@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5개 댓글
  1. 신주

    빼고 싶다

  2. 영이

    격하게 빼고싶다

  3. 나짱

    무지하게 빼고 싶다

  4. 피스통

    넣었다가 빼고 싶다 빠르게..

  5. 익명

    빨리 ㅂ빼고싶다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