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브랜드 서체 ‘DW임팩타민체’ 개발

대웅제약이 ‘임팩타민’ 브랜드 서체(DW임팩타민체)를 개발해 무료 배포한다. DW임팩타민체는 대웅제약이 국제 디자인상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ASIA DESIGN PRIZE)’에 출품해 금상을 획득한 서체다.

대웅제약은 국내∙외 기업들이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전용 서체를 개발하는 트렌드에 맞춰 임팩타민 브랜드 서체를 개발했다. 이번 개발을 통해 누구나 일상에서 쉽게 이를 사용하도록 함으로써 소비자와의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고, ‘임팩트 있는 비타민’이라는 이미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임팩타민은 필수 비타민B 8종이 함유돼 피로회복과 에너지 생성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DW임팩타민체는 임팩타민의 활기 넘치는 브랜드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나타냈다. 직선으로 이어지는 서체 상단을 뾰족하게 돌출시키고, 하단의 모서리는 직선과 곡선이 조화를 이루도록 해 힘차면서도 부드러운 인상을 주었다. 또한, 글자의 중심을 위쪽에 두어 안정감과 가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DW임팩타민체는 임팩타민 서체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개인과 기업사용자가 인쇄물, 웹사이트, 영상물, 포장지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할 수 있지만, 회사명, 브랜드명, 로고 등에 사용하는 것은 제한된다.

대웅제약 이노베이션디자인센터 박지훈 팀장은 “의약품은 소비자의 일상에서 활용되는 접점이 제한적인데, DW임팩타민체 개발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임팩타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각인시킬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접점을 높이고, 브랜드 가치를 강화하는 디자인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