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신규환자 161명…메르스 이어 진원지 외 감염자수 최대

[사진=4X-image/gettyimagesbank]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1차 방역 정책이 사실상 실패로 돌아가면서 중국 다음 두 번째로 감염자가 많은 국가라는 오명이 드리워졌다.

24일 오전 9시 기준, 전일 대비 코로나19 확진환자는 161명 늘었다. 대구 131명을 비롯해 서울 3명, 부산 2명, 광주 1명, 경기 10명, 경북 11명, 경남 3명 등의 환자가 발생했다. 이로써 국내 감염자수는 총 763명이다.

일본 요코하마항에 정박 중인 ‘다이아몬드 프린세스’의 총 감염자 수인 691명은 얼마 전까지만 해도 넘기 힘든 높은 장벽처럼 보였으나, 이제 이마저도 넘어서는 많은 확진자가 발생했다.

앞서 지난 2015년 메르스 사태 때도 사우디아라비아 다음 두 번째로 많은 환자가 발생하는 불명예를 안은 바 있다. 이 같은 전철을 밟고 또 다시 이러한 기록을 세우면서 국내 방역 체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는 건지 의구심을 표하는 목소리가 높다.

이에 정부는 검사 대상 및 기관을 확대하는 등 보다 촘촘한 방역망을 짜겠다는 입장과 함께 23일 코로나19 위기 단계를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했다. 하지만 상당수 국민들은 중국인 입국을 제한하자는 대한의사협회 등 전문가의 의견을 등한시하고 뒷수습하는 모양새에 신뢰를 많이 잃은 상태다. 정부의 초기 대응이 실패로 돌아가면서 이제 지역사회로의 확산을 최소화해 공동체 안전을 최대한 확보하는 과제가 남았다.

[코로나맵=이동훈님 제공]

문세영 기자 pomy80@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7개 댓글
  1. 익명

    문재인정부가 너무 일찍 나관적으로 발표함으로서 바이러스 대처가 느슨해진 틈을타 전국적으로 확산 되는 양상되어 결국은 다른나라에서 통보없이 입국금지돼는 수모를 당하게돼었다.
    이는 문재인정부의 무능함을 보여주는 사례다.

    1. 반부장

      말이되나요? 문재인지지자를 떠나서 객관적 평가를 해야하지 않을까합니다. 정부가 최선을 다하지 않았다고 보긴 어렵습니다. 병에 대한 개개인의 인식차가 많습니다. 도덕성과 공공성에 대한 견해가 기성세대안에 너무 일관성없이 자기소견에 옳은대로 행하기 때문이 아닐까합니다.

      1. 이기자

        “익명”님의 쓰레기 댓글에 “반부장님”의 개념 댓글 지지합니다.
        대구 신천지 또라이들 때문에 이렇게 된겁니다…
        팩트를 바로 보세요…
        이명박, 박근혜가 손잡았던 이만희 집단이라구요!!!

      2. Hellen

        그렇읍니다.반부장님 우리 들의 위생개념이 많이 부족 해서 일어난 일입니다.
        우리 모두가 더 깨어나서 질병 과 위생에 대해 좀더 어떻게 대처할것을 생각할줄 아는 우리가 됏으면….

    2. 개념갖짜

      코로나 걸릴라구 헛소리를 해대시넹~~
      세계적으로도 코로나에 대처하는 모범사례로
      꼽히는 국제뉴스도 안 보나봥~~
      우물 안 깨구락찌같은 익명님 ~~~@.@;;

  2. 대깨문척살단

    이만희를 믿는 신천지 신도나, 지금까지도 문재인 두둔하는 대깨문들이나 다를바가 무엇인가? 그냥 자기가 믿고싶은 것만 믿는 대화가 불가능한 광신도들…

  3. 쪼다척살단

    투덜대고,남 핑계대지 말고 해결책!을 내놔봐~~~
    안그러면..당신도 포함됨..
    대화불가 인간~~~

    쪼오다아~~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