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의료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법 발견…“독감·HIV 치료약 혼합”

[사진=KBS 뉴스 방송화면 캡처]
태국 의료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치료법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2일(현지시간) 태국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태국 보건부는 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환자인 71세 중국 여성에게 독감 및 HIV(에이즈 바이러스) 치료용 항바이러스제 혼합물을 투여해 호전 반응을 얻어냈다.

해당 중국인 여성은 병원 입원 이후 열흘 동안 신종 코로나 양성 반응을 보여 온 것으로 알려졌다. 방콕 라차위티 병원 폐 전문의 끄리앙삭 아티뽄와니치는 기자회견에서 “의료진이 해당 여성에게 혼합물을 투여한 뒤 48시간 만에 음성 반응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여성에게 투여한 약물은 독감 치료에 쓰이는 오셀타미비어와 HIV 치료에 쓰이는 항레트로바이러스 약제인 리토나비르와 피나비르 혼합제다. 중국 보건 당국도 신종 코로나 확진자들에게 리토나비르와 로피나비르를 투여하고 있다.

이번 투여 결과는 쭐라롱껀 대학 병원과 보건부 의학국이 교차 검토한 내용이며 국제 의학계에 공유될 예정이다.

다만 솜삭악슬립 보건부 의학국장은 “이번 치료법이 모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효과가 있진 않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격리 환자 중 1명 이상이 오셀타미비어 투여에 반응하지 않았기 때문.

이 때문에 의료진은 확진자들에게 우선적으로 새 치료제가 아닌 이미 효능이 입증된 기존 치료법을 쓸 방침이다. 솜삭 국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환자들이 심각한 상황이 될 때 이번 치료법을 적용할 것”이라며 “관련 데이터를 계속 수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태국은 지금까지 19명의 확진 환자가 발생했다. 이 중 8명의 환자가 회복해 귀가했고, 11명이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지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