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길여 가천대 총장, 서재필의학상 수상

[이길여 가천대 총장이 11일 서재필의학상을 수상했다]

이길여 가천대학교 총장이 ‘서재필의학상’을 수상했다.

재단법인 서재필기념회는 1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의사이자 교육자로 쉼없이 정진하며 기초의학 발전과 인재 양성에 힘써온 공로로 이길여 가천대 총장을 올해 서재필의학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서재필의학상은 한국인 최초의 서양의사이자 개화독립 및 민주정신을 일깨운 송재 서재필 선생을 기리기 위해 서재필기념회에서 매년 한국 의학계에 공헌한 의사 및 의학자를 선정, 수여하고 있다.

가천대 길병원 설립자인 이길여 총장은 1957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이듬해 인천에서 산부인과의원을 개원한 이래 보증금 없는 병원, 자궁암 무료검진, 무의촌 의료봉사, 의료취약지 병원 운영, 해외 환자 초청 치료 등 ‘박애, 봉사, 애국’을 실천하는 삶으로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됐다.

또 인재양성이 곧 애국이라는 신념으로 1998년 가천의대를 설립하고 2012년에는 4대 대학을 통합한 가천대학교를 출범시켰으며, 뇌과학연구원,바이오나노연구원,이길여암·당뇨연구원 등 세계적 수준의 연구소를 세워 우리나라 기초의과학 발전에도 크게 공헌했다.

이 총장은 “우리나라의 자주 독립과 계몽을 위해 헌신한 서재필 박사님의 정신이 깃든 특별한 상을 받게 돼 정말 영광스럽다”면서 “그동안 받았던 혜택을 국가와 사회에 베풀고, 나누는데 헌신하고 의료인이자 교육자로서, 애국하는 마음으로 인재 양성을 위해 열정을 바쳐 전심전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박경아 전 세계여의사회 회장, 장성구 대한의학회 회장, 박인숙 국회의원(한국여자의사회 고문), 이향애 한국여자의사회 회장, 이혜경 한국여성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해 이 총장의 수상을 축하했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