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세브란스병원 29일 가상현실 플래그십 프로젝트 성과 발표

[사진=lenetstan/shutterstock.com]

2019년 강남세브란스병원 가상현실 플래그십 프로젝트 성과발표 심포지움이 오는 29일(금) 오후 3시부터 서울  강남구 언주로  강남세브란스병원 대강당에서 열린다.  강남세브란스병원 정신건강의학과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행동과학연구소가 주관한다.

이날 구성욱 강남세브란스병원 연구부원장의 인사말에 이어 가상현실 플래그십 프로젝트 소개(김재진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챗봇 공황장애/주의집중력장애 관리 어플리케이션-토닥이(장수아  의학행동과학연구소 연구원)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이상혁 차의과학대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상현실 기반 공황장애 인지행동치료’ 섹션에서는 불안장애 영역에서의 가상현실 기반 치료의 활용(김준형 정신건강의학과 강사), 공황장애 가상현실 치료 프로그램-Relieve(오주영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에 대한 강연이 진행된다.

이어 정유숙 성균관의대 교수를 좌장으로 한 ‘가상현실 기반 주의집중력장애 인지행동치료’ 섹션에서는 소아청소년 정신건강 영역에서의 가상현실 기반 치료의 활용(김은주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주의집중력장애 가상현실 치료 프로그램-Pay Attention(김수정 정신건강의학과 강사)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가상현실 공황장애/주의집중력장애 콘텐츠 시연 및 체험(강상욱-에프앤아이) 행사도 열려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지난해 공모한 공황장애/주의집중력장애 환자의 치유를 돕는 가상현실 플래그십 프로젝트에는 가상현실(VR) 전문기업인 (주)에프앤아이, 강남세브란스병원, 셀바스에이아이, (주)코리아메디케어 컨소시움이 참여해 연구·개발을 진행해왔다.

    김용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