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50주년 한국화이자의 비전은 ‘환자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혁신’

[사진=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이사]
한국화이자가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아, 23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50주년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그간의 발자취와 성과 및 향후 비전에 대해 조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한국화이자제약 오동욱 대표이사 사장은 한국화이자와 임직원들이 혁신을 기반으로 모두가 건강한 사회를 이루기 위해 함께했던 노력을 조명하며, 한국화이자가 국내 제약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제약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리더십의 원천과 과정을 소개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의 50년 역시 혁신 의약품 공급, 적극적인 R&D 투자,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협업 등 국내 제약업계를 이끌어 가기 위한 한국화이자의 방향성과 비전을 제시했다.

오동욱 사장은 발표를 통해 “화이자의 ‘혁신’은 환자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하며 “과학적·의학적인 측면에서의 혁신뿐만 아니라, 기업 활동의 모든 영역에서 가능한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오 사장은 “한국화이자 임직원 모두가 직급, 역할과 상관없이 이러한 ‘혁신’을 이루기 위해 각자의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며 “남녀 기회 균등, 고용 평등, 집중근무제 및 오프사이트(off-site) 근무제 등을 도입하여, 국내 제약계의 선진적인 기업 문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화이자제약 의학부 총괄 강성식 전무는 현재의 한국화이자를 있게 한 밑거름으로 화이자의 고도화된 R&D 네트워크와 전략적인 투자, 오픈 이노베이션 시스템을 꼽았다. 또한, 글로벌 화이자와 더불어 한국화이자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화된 R&D 발전 및 보건 환경 조성을 위해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제도를 소개했다. 이 외에도 다각적인 R&D 투자를 통해 그동안 한국화이자가 이루어 온 파트너십과 성과 등을 조명하며, 향후 한국화이자의 핵심 성장 동력과 파이프라인 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희진 기자 miro22@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