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곰보다 현명한가?

[이성주의 건강편지]

제 1352호 (2019-08-29일자)

포기할지 모르는 아기곰, 인내하는 엄마곰

 

혹시 러시아의 눈 덮인 절벽을 오르는 아기곰의 동영상 보신 적이 있는지요? 어제 사회관계망(SNS)에서 ‘친구’가 올린 영상인데, 세계에서 1000만 명 이상이 아기곰의 결코 포기하지 않는 모습에 박수를 보냈다고 합니다.

이 동영상에서는 엄마곰과 아기곰이 어디론가 부지런히 이동합니다. 백설의 절벽에 이르렀을 때 엄마곰은 능숙히 절벽을 올라탔는데, 아기곰은 뒤따라가지 못했습니다. 아기곰은 온갖 실패 끝에 마침내 절벽에 오릅니다.

저는 교육이라는 키워드가 떠올랐습니다. 어쩌면 그것은 인내일지도 모른다고. 자녀에게 모든 것을 떠먹여주는 것이 아니라, 자녀가 성공과 실패를 되풀이하면서 어른이 되도록 길을 제시하고 가슴 졸이며 기다리는 것….

백문이 불여일견, 한 번 보십시오(혹시 포털 사이트에서 안 열리면 코메디닷컴 원본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삶, 교육, 도전정신, 어른, 부모, 자녀, 성공과 실패…, 여러분은 어떤 키워드가 떠오르는가요?

아기곰의 포기하지 않는 정신, 엄마곰의 인내 영상

 


[오늘의 음악]

이제 그야말로 여름의 끝이죠? 여름 노래 두 곡 준비했습니다. ABBA의 ‘Our Last Summer’입니다. 둘째 곡은 배우 한석규가 부르는 영화 ‘팔월의 크리스마스’ 주제곡입니다. 참 아련한 영화죠?

  • Our Last Summer – ABBA [듣기]
  • 팔월의 크리스마스 – 한석규 [듣기]

 

[오늘의 건강상품] 우리집 위생 지킴이

 

마지막 여름, 식중독 방심하지 말아야 할 때입니다. 닥터 클로는 냉장고에 간단히 붙이기만 하면 이산화염소가 살균, 소독을 해서 냉장고 냄새를 줄이고 식중독 위험을 뚝 떨어뜨리는 제품입니다.

요즘 미국, 일본 등에서는 이산화염소 살균 제품이 ‘열풍’인데, 외국 제품보다 훨씬 뛰어난 품질로 FDA, NASA, 일본 후생성 등의 허가를 받았습니다. 화장실, 자동차, 반려동물 용도 있습니다. 건강선물닷컴의 스테디셀러인데 고객들의 반응이 참 좋습니다.

☞살균 소독 탈취 명품 ‘닥터클로’ 2+1 이벤트

 

    이성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