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리병원 이광열 병원장, 대한병원데이터연구회 창립 준비

[사진=나누리병원 이광열 병원장}

대한병원데이터연구회가 오는 8월 22일 오후 7시 쉐라톤 서울 팔레스 강남(구 더 팔레스호텔 서울)에서 창립총회 및 발기인 대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대한병원데이터연구회는 병원 현장의 데이터를 연구해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접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해결책을 마련하는 것에 창립 목적을 두고 있다.

대한병원데이터연구회 창립 준비위원장인 강남나누리병원 이광열 병원장은 “연구회 창립은 병원 데이터를 통해 문제의 해결책을 강구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신뢰받는 의료를 위한 강력한 구심점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의료계에 종사하는 의사, 간호사, 의료기사, 영양사 등을 포함한 모든 분야의 전문가들의 참여를 장려했다.

향후 연구회는 ▲병원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 정의, 분석, 해결책 도출 및 적용을 위한 연구 ▲병원 현장에 적용 가능한 서비스 및 기술 공동 개발 ▲다양한 현장 전문가 집단간 교류 ▲다양한 연구 활동을 위한 인프라 공유 ▲전문가 양성 ▲국내외 정보 및 기술 교류활동 등의 활동을 추진하여 병원 현장 내 문제 발생에 대비한 활동들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한병원데이터연구회 창립을 축하하기 위한 기념식을 갖고, 신임 학회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연구회는 실제 병원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해결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다양한 의료 현장 전문가들의 참여를 환영하고 있다.

김용 기자 ecok@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