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균형을 맞추는 ‘폴리코사놀’, 아무거나 사면 안돼요

콜레스테롤은 억울하다!

[사진=normaals/gettyimagesbank]

혈관을 막아 심혈관질환의 주범으로 여겨지는 콜레스테롤은 사실 우리 몸에 없어선 안될 필수 성분입니다. 지방 성분의 일종으로 세포막을 구성하고, 호르몬과 비타민D를 만드는 원료이기도 해요. 단지, 필요한 양 이상으로 많아질 경우 건강을 위협하는 것이죠. 콜레스테롤은 더도 덜도 말고 적정 수준을 유지해야 해요. 똑똑한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사진=juliadu/gettyimagesbank]

콜레스테롤의 75~80%는 간에서 합성되고, 먹어서 얻는 양은 20%에 불과합니다. 좋은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다고 알려진 달걀이나 새우를 많이 먹는다고 바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좋아지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은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사진=Minerva Studio/shutterstock]

우선, 건강한 생활습관이 기본입니다. 균형 잡힌 식습관, 꾸준한 운동, 금연, 금주 등 생활습관 개선이 필수적이에요. 하지만 대부분의 콜레스테롤이 체내에서 생성되나 보니 일정 수준 이상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사진=panda3800/gettyimagesbank]

최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으로 ‘폴리코사놀’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식물에서 추출된 천연 물질인데요, 원산지나 추출 식물에 따라 효능이 달라져 제대로 알고 골라야 해요.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한 폴리코사놀은 쿠바산 사탕수수 잎과 줄기에서 추출·정제한 폴리코사놀이 유일합니다. 심혈관질환 예방과 치매 예방에 도움 되는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고, 혈관을 막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준다고 해요.

 

[사진=DaniLlao/gettyimagesbank]

쿠바는 장수국가로 유명한데요, 노인 치매 발병률이 낮고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를 보내는 노인이 많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춤과 음악을 즐기는 노인들을 위한 ‘쿠바 120세 클럽’이 있을 정도랍니다.

 

[사진=Feverpitched/gettyimagesbank]

쿠바인의 장수 비결로 잘 알려진 게 바로 쿠바산 폴리코사놀입니다. 실제로 쿠바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20㎎씩 매일 4주간 섭취하게 한 결과, HDL 콜레스테롤은 평균 29.9% 높아졌고 LDL 콜레스테롤은 평균 22% 감소했다고 확인됐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을 위해 폴리코사놀을 찾고 있다면, 식약처 인증을 받은 쿠바산 폴리코사놀인지 꼭 확인하세요!

    코메디닷컴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