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게보린’, 누적판매 36억정 돌파

[사진=게보린]
삼진제약은 해열진통제 ‘게보린’이 출시 40년 만에 누적판매 36억 정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출시 40주년을 맞은 게보린의 세 가지 복합 성분은 신체의 통증과 발열 증상을 조절해 빠른 진정 효과를 나타내며 두통뿐만 아니라 치통, 생리통, 근육통, 신경통 등의 통증 억제에도 효과적이다.

1979년 출시된 이후 판매된 정제 수는 약 36억 정으로, 10정 케이스 크기(11.8센티미터)로 환산하면 약 지구 둘레(4만여 킬로미터) 한 바퀴에 달한다. 이 같은 기록은 마케팅은 물론 판매로 검증된 품질력이 뒷받침됐기 때문으로 평가받고 있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한국인의 두통약’, ‘맞다 게보린’ 등 친근감 있는 광고 문구는 게보린의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데 기여했다”며 “한국인의 두통약으로 명성을 이어온 게보린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 진통제 시장에서 의미 있는 기록을 세울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게보린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브랜드 컨설팅사 ‘브랜드키’가 공동 조사한 ‘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에서 진통제 부문 1위 브랜드에 2016년부터 4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연희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