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 덴탈 기업 ‘메디파트너’에 20억 투자

[사진=부광약품]
부광약품은 메디파트너에 20억원을 투자했다고 28일 밝혔다.

디지털 덴탈 컨텐츠 O2O(Online to Offline) 전문업체인 메디파트너는 네트워크병원인 예치과의 병원경영지원회사이면서,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 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최근 치과병원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원격영상판독센터, 구강외과센터 및 복합메디컬센터 등을 강화하고 있다.

부광약품은 이번 메디파트너 건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본격적인 투자를 시작한다. 회사는 “국내외 투자로부터 회수한 자금을 선순환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메디파트너의 경우 비즈니스 모델의 높은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보고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메디파트너 외에도 국내외 전반에 걸쳐 신약 개발 업체뿐 아니라, 매출 성장에 기여할 수 있을 특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갖고 있는 업체에도 관심을 갖고 검토 중이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6월 바이오USA에도 적극적으로 참가해, 임상 진행 중인 신약 파이프라인의 라이선스 아웃 기회 모색하면서, 최신 분야 연구에 많은 경험을 보유한 해외 연구 클러스터들과의 협업, 비즈니스 모델에 강점을 가진 기업에 대한 투자 및 사업 공유, 매출 신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신약 도입 등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연희진 기자 miro22@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