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혜 회장, ‘블랙스톤’과 함께 지오영 지분 전량 인수

[사진=지오영 홈페이지]
지오영은 창업자 조선혜 회장과 세계 최대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블랙스톤이 ‘조선혜지와이홀딩스 주식회사(설립예정)’를 통해 기존 주주들로부터 지오영 지분 전량을 인수하기로 하는 주식양수도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조선혜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2002년 지오영을 설립해 국내 시장을 선도하는 제약 유통 및 물류 통합 기업이자 공급망 관리 서비스 기업으로 성장시킨 장본인이다. 지오영은 현재 전국 네트워크를 통해 1만1000여곳 넘는 병원과 약국에 2만 여종 이상의 의약품, 의료기기, 소모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주식양수도계약 이후에도 조 회장은 주요주주로 남게 되고, 대표직을 계속 맡는다.

지오영 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인 조선혜 회장은 “블랙스톤을 지오영의 새로운 파트너로 맞이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블랙스톤은 지오영의 성장과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조 회장은 “이번 블랙스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가치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며, 더 나아가 국민의 건강과 사회 발전에 더욱 기여하는 회사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연희진 기자 miro22@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