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성심병원 ‘Versa HD APEX’ 도입…초정밀 방사선 암치료 나서

[사진=강동성심병원]
강동성심병원이 최첨단 방사선 암치료 장비를 도입한다.

강동성심병원은 29일 현존하는 체외 방사선 치료 장비 중 최신 장비인 ‘Versa HD APEX’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Versa HD APEX는 방사선 치료에 있어 중요한 정밀성과 신속성, 안전성이 탁월한 장비로 평가받고 있다. 환자 치료 시 실시간으로 4D-CT 영상을 촬영하여 호흡으로 발생하는 종양의 위치 오류를 정확하게 파악, 빠르게 치료한다. 또한, 환자 테이블을 6방향으로 조정할 수 있어 기존 3방향에 비해 더욱 정밀하게 정상 조직을 손상시키지 않고 방사선을 조사할 수 있다. 세기 조절 회전방사선치료를 통해 치료 시간을 3분의 1 이상 단축할 수 있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 Versa HD APEX의 가장 탁월한 장점은 초정밀 방사선 수술에 있다. 외과적 수술이 아닌 방사선만을 이용해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이 가능한 것이다. Versa HD APEX는 고선량의 방사선을 병변에 집중시켜 종양을 제거하며 초정밀 ‘다엽콜리메이터(방사선 조사야 조절장치)’로 뇌종양같이 종양이 작거나 부위가 제한적인 각종 전이암의 수술 치료를 가능하게 한다.

한태진 방사선종양학과 교수는 “이번에 도입한 방사선 암치료기는 호흡으로 종양의 위치가 미세하게 변하는 폐암, 간담도암 등의 소화기 암과 조직이 예민해 정밀치료가 필요한 두경부암, 전립선암, 췌장암 등의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며 “병원을 찾은 환자들에게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암 치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연희진 기자 miro22@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