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강서미즈메디병원, 유전체 데이터 기반 정밀의료서비스 MOU

[사진=왼쪽부터 EDGC 신상철 공동대표, 강서 미즈메디 장영건 병원장, EDGC 이민섭 공동대표]
유전자 분석 전문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이하 EDGC)는 강서 미즈메디병원과 유전체 데이터 기반 정밀의료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유전적 특이성을 고려한 맞춤 진료 ▲임산부 및 신생아 진료 관련 유전자 검사 서비스 연계 ▲종합 건강검진센터 운영 ▲유전체 데이터 공유를 통한 EMR(전자차트) 활용 ▲유전적 위험도를 반영한 예측의료서비스를 공동 추진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력으로 EDGC는 미국 CLIA 인증 기반 임상유전체 서비스 및 유전체 분석 알고리즘을 제공함으로써 의료기관은 유전체 데이터를 이용한 보다 정밀한 진단을 돕는다. 의료소비자들은 자신의 정보를 공유하여 능동적으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혁신적 형태의 진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양 기관은 ‘4P의학’, 즉 예방(Preventive), 예측(Prediction), 맞춤(Personalized), 참여(Participatory) 지침이 의료진에게 확립될 수 있도록 TFT 구성 등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연구과제 위주 협력을 넘어 유전자 상담 서비스 등을 접목한 실생활과 가까운 정밀의학 서비스 실현을 목표로 한다.

강서 미즈메디병원 장영건 원장은 “유전체 정보 분석을 통한 빅데이터를 의료와 융합해 신 의술을 개발하는 것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의료산업이 나가야 할 방향”이라며 “질병 예방부터 치료까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료기관으로서 환자 맞춤 서비스를 위해 EDGC와 협력하고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EDGC 이민섭 공동대표는 “유전자 검사와 의료서비스를 결합하면 보다 정밀한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해질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되고 있다”면서 “EDGC는 유전체 데이터 기반의 예방적, 참여적 의료체계 실현을 통해 의료소비자의 의료비 부담을 경감시키고 일반인이 건강한 100세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조력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희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