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제이헬스케어 ‘케이캡정’ 연구, SCI급 국제 학술지 등재

[사진=케이캡정]
씨제이헬스케어 신약의 안전성과 효과성을 확인한 연구 논문이 국제 학술지에 실렸다.

씨제이헬스케어는 27일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성분명 테고프라잔)’의 3상 임상 결과가 지난 13일자로 SCI급 의학저널인 AP&T(Alimentary Pharmacology & Therapeutics)에 등재됐다고 밝혔다.

케이캡정은 ‘Korea P-CAB’이라는 의미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으로, 지난 해 7월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의 주 적응증인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과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모두에 허가를 받은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차단제) 계열의 신약이다.

AP&T에는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환자에서 새로운 계열의 신약 테고프라잔의 효능 및 안전성 확인을 위해 기존 위식도역류질환에 가장 많이 처방되고 있는 PPI계열의 에스오메프라졸 성분 제품과 비교한 3상 임상시험 결과가 실렸다.

3상 임상은 국내 다기관에서 내시경상으로 확인된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으로 진단받은 302명의 환자를 이중눈가림으로 무작위 배정해 테고프라잔 50밀리그램과 테고프라잔 100밀리그램, 그리고 에스오메프라졸 40밀리그램 투여 군으로 나눠 8주간 진행됐다.

논문의 제 1저자인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이광재 교수는 “P-CAB계열의 신약 케이캡의 3상 임상 결과가 권위 있는 해외 의학 저널인 AP&T에 등재됨으로써 제품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연희진 기자 miro22@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