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나 깨나 위 건강 고민…헬리코박터균을 잡아라

[SBA 서울유통센터 서울어워드] 퍼스트마인드 '속편한에센셜'

[사진=퍼스트마인드의 속편한에센셜]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을 선호하는 한국인의 위장은 쉴 날이 없다.

잦은 음주와 짜게 먹는 식습관, 높은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이하 헬리코박터균) 감염률 등의 영향으로 위암은 한국인의 암 발병률 중에서도 최상위권을 다툰다. 전 세계적으로 위암 발생률이 가장 높은 편이다.

퍼스트마인드의 ‘속편한에센셜’은 이런 한국인을 위한 위 건강 전문 건강기능식품이다. 감초추출물, 알로에전잎, 아연, 비타민 A, 양배추 농축액분말 등이 함유되어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위 건강을 관리하도록 만들어졌다.

속편한에센셜은 국내 최초로 헬리코박터균 증식 억제 기능성 인정 원료를 배합했다. 인체시험을 통해 속편한에센셜 감초추출물의 헬리코박터균 보균율 감소를 확인했다. 감초추출물이 위 점막 내 헬레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하고 위 점막을 보호하는 효과를 보였다.

헬리코박터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발암물질 1등급으로 지정했을만큼 위암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지만, 한국은 감염률이 50~60%로 높은 편이다. 위 염증을 유발해 위선 파괴, 위 점막 변화 유발 등의 위염과 위암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에는 위뿐만이 아니라 대사증후군 등 전신 건강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연구가 보고되고 있다.

또한, 이 감초추출물은 속쓰림, 메스꺼움, 역류, 조기포만감, 트림, 구토, 상복부 통증, 복부 팽만감, 식욕감퇴, 상복부 포만감 등 기능성 소화장애 NDI 항목 10가지에서도 유의적인 개선 효과를 보였다.

속편한에센셜의 또 다른 주성분인 알로에전잎은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어 장 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다. 장 건강은 위 건강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기도 하다.

속편한에센셜을 개발한 퍼스트마인드는 “현대인들이 어떤 건강 문제로 가장 많이 고민하는지 조사해 분석한 결과, 장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며 “일상생활 중 간편하게 섭취하면서 꾸준히 위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의 필요성을 느껴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퍼스트마인드의 속편한에센셜은 2018년 서울어워드에서 아이디어상품으로 선정됐다.

*이 기사는 공익 캠페인 ‘SBA 서울유통센터 서울어워드 상품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보도합니다.

    연희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