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반주사

설명

태반을 원료로 혈액과 호르몬을 제거하고,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완전히 분해한 태반 약제를 인체에 주사하는 주사요법. 태반주사는 태반을 원료로 해서 혈액과 호르몬을제거한 뒤,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완전히 분해한 다음, 이제재를 주사제로 이용하는 주사요법이다. 2004년 현재 한국의 경우,식품의약품안전청이 허가한 태반주사제는 일본에서 수입한 두 가지뿐이다.

 

주사 기간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1주일에 2~3회씩 모두 8주정도가 걸린다. 처음 4주는 초기요법이, 나머지 4주는 유지요법이 적용된다.태반주사의 효과로는 항노화작용, 피부 미백효과, 피부보습과 잔주름 개선, 갱년기 장애 치료, 통증 개선작용, 피로해소와 간기능 개선, 아토피성 피부염 완화, 성기능 개선, 탈모 방지, 기초대사향상, 활성산소 제거작용 등이 있다.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지만, 아직까지 효능이정확히 검증되지는 않았다. 또, 간기능 개선제, 갱년기 장애 개선제와 같은 개선제일뿐 치료제가 아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효과를 지나치게 믿어서는 안 된다고 경고한다. 또, 주사 1대당 5~15만 원이 들고, 한번맞기 시작하면 오랫동안 계속 맞아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든다.

    코메디닷컴 관리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