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

정의

스스로 자신의 목숨을 끊음. 즉, 행위자가 자신의 죽음을 초래할 의도를 가지고 자신의 생명을 끊는 행위. 자살의 영어대응어인 suicide의 어원은 라틴어의 sui(자기 자신을)와 caedo(죽이다)의 두 낱말의 합성어이다.

원인

자살이란 그 원인이 개인적이든 사회적이든, 당사자가 자유의사에 의하여 자신의 목숨을 끊는 행위를 말한다. 이 정의는 일견 명백하기는 하나 실제로는 여러 문제가 있다. 자살의 원인은 복잡하고 파악하기 어려운데, 통계에 의하면 신경쇠약?실연?병고?생활고?가정불화?장래에 대한 고민?사업실패?염세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 중에서도 염세?병고?신경쇠약?실연?가정불화가 두드러지게 많다. 이것을 남녀별로 보면 남자에게는 신경쇠약과 병고가 많고, 여자에게는 가정불화와 실연이 많다. 그리고 연령별로는 청소년에서는 실연과 염세가 많고, 노인에서는 병고가 특징적으로 많다. 가정불화는 20~30대에 많다.  

설명

스스로 자신의 목숨을 끊음. 즉, 행위자가 자신의 죽음을 초래할 의도를 가지고 자신의 생명을 끊는 행위. 자살의영어대응어인 suicide의 어원은 라틴어의 sui(자기자신을)와 caedo(죽이다)의 두 낱말의 합성어이다. 자살의 원인은 복잡하고 파악하기 어려운데, 통계에 의하면 신경쇠약, 실연, 병고, 생활고, 가정불화, 장래에대한 고민, 사업실패, 염세 등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 중에서도 염세, 병고, 신경쇠약, 실연, 가정불화가 두드러지게 많다.

 

이것을 남녀별로 보면 남자에게는 신경쇠약과 병고가 많고, 여자에게는가정불화와 실연이 많다. 그리고 연령별로는 청소년에서는 실연과 염세가 많고, 노인에서는 병고가 특징적으로 많다. 가정불화는 20~30대에 많다.

 

    코메디닷컴 관리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