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동안 날씬한 몸매 유지하는 법 4

[사진=Anetlanda/shutterstock]
날씨는 춥고 낮 시간이 짧아지면서 활동량도 줄어드는 시기다. 찬 기온은 칼로리를 소모시키는 데 도움이 되지만 활동량이 떨어져 겨울에는 오히려 몸무게가 늘어나는 경우가 많다. 이와 관련해 ‘글래머닷컴’이 겨울에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는 방법 4가지를 소개했다.

1. 술에 의지하지 마라

술은 당분 함량과 칼로리는 높은 반면 건강에 유익한 영양소는 거의 들어있지 않다. 여성들이 즐겨 마시는 와인도 8온스(약 237밀리리터)의 열량이 123칼로리나 된다.

2. 따뜻한 곳에서 식사하라

연구에 따르면, 따뜻한 곳에서 식사를 하면 식탐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섭씨 27도의 따뜻한 곳에서 식사를 하는 여성들은 식탐이 20% 감소했다.

3. 건강 스낵을 골라라

시장기를 느낄 때 건강에 좋은 스낵을 가까이에 두고 조금씩 먹으면 좋다.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간식거리가 좋다. 이런 음식에는 아몬드와 호두 등의 견과류, 바나나 등 과일과 핫초코 등이 있다.

4. 운동을 쉬지 마라

춥고 어두운 날씨 때문에 헬스장이나 체육관으로 향하던 발걸음이 멈칫거릴 수 있다. 그렇다고 해오던 운동을 빠뜨려서는 안 된다. 요가나 필라테스 등의 수업에 빠지지 말고 꾸준히 참여해야 겨울 동안 몸매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