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재단-한전KDN-지멘스, 노인 위한 헬스 케어 서비스 개발 협약

[바이오워치]

[사진=오송재단]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박구선)이 한전KDN(사장 박성철) 및 지멘스(사장 추콩럼)와 전력 통신망에 기반한 실버 헬스 케어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공공-민간 협력 사업 추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업무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전력 통신 기반 실버 헬스 케어 기술 개발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 빅데이터 플랫폼 응용, 헬스 케어 서비스 개발 ▲대국민 서비스를 위한 실버 헬스 케어 현장 실증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오송재단은 한전KDN이 축적해온 전력 통신 분야의 기술 및 유무선 혼복합 게이트웨이 기술, 지벤스의 IoT 기반 빅 데이터 플랫폼 마인드스피어(MindSphere)와 연계해 신체 활동과 응급 상황 모니터링이 가능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개발된 통합 시스템은 다양한 대국민 서비스 및 고령층의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박구선 오송재단 이사장은 “우리나라는 2017년 고령 사회 진입 이후 빠르게 초고령 사회로 향해가고 있고, 고령층에 대한 헬스 케어 서비스 혁신이 곧 국가 혁신 성장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본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실버 헬스 케어를 위한 사회 안전망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응용 기술 개발 및 서비스 확대에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새임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