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플러스-케어랩스, 의료 정보 서비스 구축 협약 체결

[바이오워치]

[사진=이정호 티플러스 대표(좌)와 박경득 케어랩스 대표(우)]
헬스 케어 IT 전문 기업 티플러스(대표 이정호)가 굿닥 서비스를 제공하는 케어랩스(대표 박경득)와 의료 정보 서비스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결을 통해 양측은 개인 건강 관리를 지원하는 의료 정보 서비스 공동 개발, 개인 건강 관리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사업 경험 및 컨설팅 제공, 개인 건강 관리 앱 고도화를 위한 의료 기관 정보 시스템 연계 사업 경험 및 컨설팅 제공, 의료 정보 서비스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티플러스가 전략적 파트너로 참여하는 글로벌 헬스 케어 블록체인 기업 헥스이노베이션과의 개인 건강 정보(PHR) 플랫폼 개발 파트너십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졌다. 이를 통해 티플러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진료 정보 교류, 의료제증명 서비스, 의료 방사선 피폭선량 관리 서비스에 개인 주도 건강 관리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정호 티플러스 대표는 “의료 정보는 개인의 질병 치료와 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보 중 가장 기본이 되는 정보로, 개인이 주체가 되어 안전하게 보관되고 필요한 때에 충분히 활용되어야 한다”며 “티플러스는 표준 의료 정보 플랫폼 및 시스템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블록체인을 통한 개인 주도의 헬스 케어 생태계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0년 설립된 티플러스는 진료 정보 교류 및 의료 영상 정보 관리에 특화된 헬스 케어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개발해 헬스 케어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현한다는 비전을 갖고 있다.

정새임 기자 j.saeim09@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