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여성 건강 전문 기업’ 질경이와 업무 협약 체결

[바이오워치]

[사진=질경이]
여성 건강 전문 기업 질경이가 동아제약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비즈니스 협업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질경이는 이번 협업을 통해 국내외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강화해 국내 대표 여성 건강 전문 기업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동아제약과 여성 건강 전문 기업 질경이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질경이는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질경이 생산을, 동아제약은 판매를 담당하는 이번 전략적 제휴는 대중소 기업 간 모범적 상생 협력 사례로 주목된다.

국내 일반 의약품(OTC) 시장을 리드하는 동아제약은 최근 수출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질경이는 다양한 타입의 Y존 클렌저를 선보이고 있으며 미국,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등 해외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여성 청결제 최초로 세계 3대 할랄 인증 기관 무이(MUI) 인증을 획득하며 제품 안전성 재확인과 동시에 유통망 확대 동력을 마련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외 여성이 보다 편리하게 Y존 건강 관리 제품을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질경이의 대표 제품 중 하나인 데일리 에코아 워시 퓨어(젤/폼)는 올해 말 부터 동아제약 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동아제약과 질경이가 함께 약국 전용 유기농 여성 청결제도 개발한다. 약국 전용, 프리미엄 제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추가 제품 개발 및 해외 수출 판로 개척 등 다양한 협업 가능성을 열어 두고 있다.

질경이 최원석 대표는 “질경이는 동아제약과의 파트너십 체결로 제2의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 체결은 전 세계 여성의 Y존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목적을 바탕에 두고 있다”며 “앞으로 양사가 가진 강점을 활용해 유통 채널 확대와 업그레이드된 신제품 출시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영두 기자 songzio@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http://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Share with Kakao

댓글을 달아주세요.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