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이라면 한번 해볼 만한 운동 5

[사진=djile/shutterstock]
피트니스의 기본은 유산소 운동에 더해 몇 가지 근력 운동을 추가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치트시트닷컴’이 체중을 줄이고 근육질의 탄탄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 남성이라면 해봐야 할 운동 5가지를 소개했다.

1. 턱걸이

처음에 턱걸이를 한 개도 제대로 못하더라도 실망할 필요는 없다. 운동을 할 때마다 턱걸이를 하다보면 관련 근육이 형성되면서 횟수가 늘어난다. 턱걸이를 하면 가슴과 어깨 근육이 증가하고 탄탄해진다.

2. 스쿼트

스쿼트(squat)는 역기(바벨)를 짊어지고 서서 깊이 웅크린 다음 일어서는 운동이다. 스쿼트는 체중을 줄이고 더 탄탄한 몸을 갖기 위해 필요한 기본 운동법이다.

스쿼트는 바벨을 갖지 않고 하면 어디서나 손쉽게 할 수 있는 하체 운동이다. 허벅지가 무릎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섰다하는 동작을 하면 된다. 사무실이나 잠자리에 들기 전에 역기 없이 틈틈이 해도 좋다.

3. 데드 리프트

[사진=bodybuildingreviews.org]
데드 리프트(deadlift)는 무릎을 굽히고 엉덩이를 뺀 자세에서 등의 힘 또는 등과 다리의 힘으로 바벨을 엉덩이 높이까지 들어 올리는 운동법이다.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무게의 바벨을 사용해 운동을 하면 신체 중심 근육과 다리, 등의 근육이 탄탄해진다.

4. 벤치 프레스

[사진=ubisafe.org]
좁은 벤치에 드러누워 역기를 두 팔로 떠받치고 가슴 위에 서 올렸다 내렸다 하는 근력 운동법이 벤치 프레스(bench press)다. 가슴과 등, 팔 등의 근육이 강해진다.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처음에는 가벼운 무게로 시작해야 한다.

5. 파워 클린

[사진=acefitness.org]
파워 클린(power clean)은 상체와 무릎을 굽히고 바벨을 단숨에 어깨높이까지 끌어올려 그 순간 손목을 위로 젖혀 충분히 굽힌 뒤 양 팔꿈치를 이용해 쇄골 위에서 바벨을 지지하는 운동이다. 이는 역도 선수들이 보조 운동으로 하던 것이다.

    권순일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