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3Q 매출 7395억 원…1조 매출 눈앞

[바이오워치]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6% 증가한 7395억 원을 기록해 연간 1조 매출을 바라보게 됐다.

셀트리온은 9일 2018년 3분기 연결기준 영업 실적을 공시했다. 3분기 연결 누적 매출액은 739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6% 증가했으며 누적 영업 이익은 294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6% 감소했다.

3분기 매출액은 231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4% 감소했으며, 영업 이익은 73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 감소했다.

셀트리온은 실적 감소 이유에 대해 “램시마와 트룩시마의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공급 단가 조정 및 1공장 증설 준비로 인한 일시적 가동률 하락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특히 셀트리온은 회계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회계 투명성을 제고하고자, 지난 9월 19일 발표된 금융 당국의 ‘제약/바이오 기업의 연구 개발비 회계 처리 관련 감독 지침’을 고려해 과거 재무제표를 소급해 재작성했다.

‘제약/바이오 기업의 연구 개발비 회계 처리 관련 감독 지침’에 따르면 신약은 임상 3상 개시 승인 시점, 바이오시밀러는 임상 1상 개시 승인 시점을 개발비의 자산화가 가능해지는 단계로 제시하고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셀트리온은 세계 시장에서 첫 항체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를 통해 독보적인 시장의 신뢰를 구축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후속 제품인 트룩시마와 허쥬마 역시 유럽 시장 등에서 빠른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며 “연내 세계 최대 바이오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트룩시마와 허쥬마 두 제품의 허가가 예상되는 만큼, 이들 제품의 매출 확대를 통해 중장기적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영두 기자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kormedi.com / 무단전재-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함께 볼 만한 콘텐츠

    관련 뉴스